메가스터디, 평판지수 크게 하락하며 ‘빅3’ 도전 실패...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메가스터디, 평판지수 크게 하락하며 ‘빅3’ 도전 실패...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1.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랜드 밀착과외 서비스' 실시
메가넥스트 교육 플랫폼 '위라이브온' 실시간 소통의 장으로 진화
메가랜드 ‘하루 2시간 합격땅 체험단’ 모집

메가스터디가 지난 2019년 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크게 보이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일 “2019년 12월 18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의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3,5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메가스터디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고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19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5위, 메가스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185 미디어지수 411,771 소통지수 192,172 커뮤니티지수 110,836 시장지수 461,210 사회공헌지수 163,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2,33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36,069와 비교하면 30.11% 하락했다. ​

구 소장은 “메가스터디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메가스터디는 2000년 9월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를 오픈한 후, 2003년 중등부 온라인 교육 시장에 진출해 ‘엠베스트’ 중등부 교육 사이트를 시장 내 1위로 올려놨고, 2004년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 기업이 되었으며, 메가엠디, 메가북스, 메가푸드앤서비스, 메가넥스트, 메가인베스트먼트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부동산·공인중개사 전문 학습브랜드 메가랜드가 경자년을 맞아 수험생들에게 힘을 북돋아줄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월 7일까지 새해 맞이 덕담을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두번째는 받은 덕담을 소문내는 ‘덕담 이벤트 소문내기’로 각 이벤트별 푸짐한 경품이 지급된다.

또한 메가랜드가 업계최초 온.오프라인 학습관리 '메가랜드 밀착과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면대면 맞춤 가이드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뿐 아니라, 20여년 동안 축적된 교수들의 노하우를 효율적으로 전수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온라인 강의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들었던 공인중개사 학습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 메가넥스트 교육 및 행사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위라이브온'이 스마트폰 하나로 연사 한 사람의 독무대에서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진화했다. 특히 위라이브온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다양한 질문과 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시스템으로 퀴즈, 설문조사, 질의응답 등을 현장에서 바로 구현할 수 있어 청중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덧붙여 메가랜드가 하루 2시간만 공부하고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하루 2시간 합격땅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핵심 이론을 초압축해 절대적인 공부량을 줄여 직장인 등 공부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험생에게 하루 2시간으로 최적의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19위까지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청담러닝, 메가엠디, YBM넷, 로보티즈, UCI, 아이스크림에듀, 로보로보, 정상제이엘에스, 씨엠에스에듀, NE능률, 이퓨쳐, 더블유에프엠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