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3 계단 상승...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3 계단 상승...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1.28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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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혼합자산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 출시
타깃데이트펀드 시리즈 순자산 3,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평판지수의 큰 상승률을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 단숨에 3 계단을 뛰어 올라 선두권 진입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일 “2019년 12월 17일부터 2020년 1월 18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2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와 비교하면 6.21%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한국투자신탁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40 미디어지수 630,661 소통지수 210,789 커뮤니티지수 187,674 사회공헌지수 310,3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2,56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984 와 비교하면 30.8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투자신탁운용 브랜드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를 획득하며 지난 2019년 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대폭 상승했다”며, “다만, 커뮤니티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한국투자소부장코리아혼합자산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를 출시한다. 이는 전문사모운용사가 운용하는 8개의 사모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사모투자재간접 펀드로 설정 이후 4년간 중도환매가 불가능한 폐쇄형 구조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사모펀드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의 주식 및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에 50% 이상, 중견·중소기업에 30% 이상 투자한다.

더불어 타깃데이트펀드 시리즈가 자금몰이에 성공하며, 순자산 3,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국내에서 TDF 시리즈가 순자산 3,000억원을 넘어선 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삼성자산운용에 이어 세 번째다. TDF는 투자자의 목표 시점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해주는 상품을 말하며, 투자자가 은퇴 준비자금 마련 등 특정 목표시점을 가진 펀드에 투자하면, 운용사가 그 기간 동안 자동으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을 조절하게 된다.

이어 본사로 사용해 온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빌딩을 떠나 새로운 둥지를 찾는다. 이는 1993년 12월부터 한국투자증권 사옥을 본사로 사용해 온지 약 27년 만으로 한국투신운용은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빌딩 인근 전경련회관으로 본사를 이전키로 했다. 특히 본사를 이전하는 이유는 사세 확장에 따른 사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등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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