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위
삼성자산운용,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1.28 10: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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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 출시
중국 심천거래소에서 ‘건신 에너지화공 상품선물 ETF’ 상장식 진행
‘삼성 보이는 ELF(주가연계펀드) 2호’ 직접판매 브랜드 R2에서 모집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2019년 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일 “2019년 12월 17일부터 2020년 1월 18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삼성자산운용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2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와 비교하면 6.21%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4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639,540 미디어지수 323,510 소통지수 312,620 커뮤니티지수 309,409 사회공헌지수 277,8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2,9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60,250와 비교하면 12.21% 상승했다.

구 소장은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전체2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미디어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이 전세계 프리미엄 브랜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삼성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를 출시한다. 이 펀드는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의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를 편입하는 재간접 펀드로, 제품, 레저, 라이프스타일 등 각 테마별 핵심 기업에 분산투자한다.

더불어 중국 심천거래소에서 ‘건신 에너지화공 상품선물 ETF’ 상장식을 진행했다. 이 상품은 심천거래소 최초이자 건신기금이 처음으로 상장하는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로 중국 정저우 상품선물거래소 핵심 품목인 무연탄, 메틸알콜, PTA(석유화학제품원료), 유리 선물 등으로 구성된 이성(Yi Sheng) 에너지화공지수A 수익률을 따라가도록 설계됐다.

또한 ‘삼성 보이는 ELF(주가연계펀드) 2호’를 직접판매 브랜드 R2에서 모집했다. 이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유로스톡스(EUROSTOXX)50, 닛케이(NIKKEI)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연 4.4% 수익을 추구한다.

이어 신임 대표이사로 심종극 삼성생명 FC영업본부장(부사장)이 내정됐다. 이는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심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추천한 데 따른 것으로 향후 주주총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현대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KTB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IBK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HDC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DB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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