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F&F
[브랜드평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F&F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1.28 04: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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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F&F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2월 25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517,39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764,215개와 비교하면 9.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F&F, LF, 한섬, 배럴, 영원무역, 제이에스티나, 한세실업, 화승엔터프라이즈, 백산, 대현, 코웰패션, 성안, 좋은사람들, 효성티앤씨, 삼양통상, 신원, 화승인더, 크리스에프앤씨, 패션플랫폼, 윌비스, BYC, 쌍방울, 코데즈컴바인, LS네트웍스, 덕성, 신성통상, 제로투세븐, 필링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11 미디어지수 102,517 소통지수 430,015 커뮤니티지수 249,960 시장지수 938,604 사회공헌지수 43,0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8,9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63,421와 비교하면 28.39% 상승했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69 미디어지수 41,652 소통지수 83,593 커뮤니티지수 69,056 시장지수 1,519,914 사회공헌지수 16,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6,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70,348와 비교하면 28.91% 하락했다.

​3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57 미디어지수 48,638 소통지수 156,711 커뮤니티지수 223,028 시장지수 1,003,957 사회공헌지수 15,8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5,9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7,406와 비교하면 42.42% 상승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가 1위를 기록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패션 비즈니스의 전문화와 사업확장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그 외에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과 코스메틱부문으로 사업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764,215개와 비교하면 9.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9% 하락, 브랜드이슈 6.97% 하락, 브랜드소통 34.96% 상승, 브랜드확산 56.58% 상승, 브랜드시장 0.70% 상승, 브랜드공헌 14.7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25일부터 2020년 1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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