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사회적 책임 실천에는 노사가 따로 없다"...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차지
KB국민카드, "사회적 책임 실천에는 노사가 따로 없다"...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차지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7.17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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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2위를 차지한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의 실천에는 노사가 따로 없다'는 마음으로 노사공동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인도 국영기업과 손잡고 인도시장 공략에 나선 행보가 눈길을 끈다.
 

인도 국영은행 '바로다은행'과 손잡고 인도시장 공략

KB금융그룹이 지난 9일 인도 뉴델리에서 인도 국영은행이 바로다은행(Bank of Baroda)과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인도 정부의 디지털정책(Digital India) 기조에 맞춰 바로다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인도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한국의 결제 기술을 활용해 인도 현지에 바로다은행과 함께 모바일 결제와 개인회원 및 가맹점 대상 부가서비스 제공, 비대면 금융상품 판매 등 디지털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어, KB국민카드가 인도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바로다은행은 약 5400개의 지점과 5만 2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큰 규모의 인도 국영은행이다.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에 2개의 카드 올라가

국내 최대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18년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에 두 개의 KB국민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2018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페이지 조회수를 기준으로 매겨진 이번 ‘인기 신용카드 TOP 10’에는 청춘들을 위한 스타벅스. 간편결제 혜택이라는 슬로건의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와 학원. 피트니스센터까지 커버되는 생활비 카드라는 슬로건의 ‘KB국민 굿데이카드’가 올라갔다.

한편, '2018년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에는 신한카드는 3개의 카드가 올라갔으며 삼성카드, 씨티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는 각 1개의 카드가 올라갔다.

 

 

'노사가 함께'...소외 이웃에 사랑의 손길 전해

한편, KB국민카드는 노사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KB국민카드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KB국민카드지부는 지난달 25일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보육아동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 3월 노사가 함께 조성한 기부금을 전태일재단과 금강학교에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에 두 번째 노사 공동 봉사활동을 가지게 된 것이다.

이날 KB국민카드 임직원과 노조 간부들은 보육아동과 함께 꼬마김밥·과일꼬치 도시락 만들기, 색종이 접기, 명찰 만들기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 하면서 교감을 나눴다.

또한, 노사가 함께 일정액을 각각 부담해 조성된 기금으로 구세군서울후생원 보육아동들에게 미아방지용 백팩과 티셔츠, 모자 등이 담긴 선물상자를 꾸려 전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노사 공동 봉사활동은 노동조합의 제안과 회사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루어졌다”며, “30년 넘게 국민들로부터 사랑받은 KB국민카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에는 노사가 따로 없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경제교육·이주여성 교육' 지속적으로 지원

더불어, KB국민카드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초중고생 9000명을 대상으로 경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전문가로 구성된 임직원 강사가 용돈 관리법 등 금융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서 보드게임 등과 같은 놀이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호응이 좋다.

또한, KB국민카드는 이주 여성의 정착을 돕기 위한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5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전달했으며, 이 돈은 연말까지 이주 여성의 전문자격증 취득과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 창업 과정에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달 열린 사내 캠핑 동호회의 ‘행복한 글램핑’ 행사에 다문화가정 어린이 40명을 초청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바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8년 7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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