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대한적십자사... 인도주의 사업 국내외 수행
[브랜드평판분석] 대한적십자사... 인도주의 사업 국내외 수행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찬우
  • 승인 2020.01.23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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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한적십자사

1903년 1월 8일에 1차로, 1919년 8월 29일 2차로 설립되었다. 전쟁 희생자 보호에 관한 제네바협약, 적십자 기본원칙, 적십자 국제회의 결의사항 등에 입각하여 인간의 고난을 예방하고 경감하는 인도주의 사업을 국내외에서 수행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주요 사업으로는 ① 구호 사업, ② 사회봉사 사업, ③ 청소년 사업, ④ 안전 사업, ⑤ 병원 사업, ⑥ 의료정보 사업, ⑦ 지역보건 사업, ⑧ 혈액 사업, ⑨ 국제 사업, ⑩ 국내외 이산가족찾기 사업, ⑪ 남북적십자 회담, ⑫ 원폭복지 사업, ⑬ 인도법 보급 사업 등을 행하고 있다. 2000년 3월 현재 적십자 회원 수는 약 607만 5,000명이고, 적십자 후원회원은 4만 200명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동 3가에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의정부시 흥선동 회룡봉사회는 지난 16일 흥선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평소 식사준비가 어려운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사례관리 대상에게 희망의 푸드박스 60개를 전달했다. - 12월 18일 위클리오늘

대한적십자사 울산시지사(회장 김철)가 23일 방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위기가구 3곳에 생계·주거·의료비 등 긴급지원금 850만원을 전달했다. - 12월 23일 경상일보

 

3. 미디어 부정평가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국세청과 광주광역시, 대한적십자사, 대한석탄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최하위를 기록했다. - 12월 9일 경향신문

대구·경북의 적십자 회비 모금액이 해마다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려운 이웃의 생계·주거·의료 등을 지원하는데 쓰이는 적십자 회비 모금이 여의치 않아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낼 처지가 됐다. - 12월 15일 대구일보

 

4. 소셜평가

(1) 블로그 - 대한적십지사와 관련된 스토리, 캠페인, 이벤트 등 다양한 글들을 게시하고 있다. 하루에 한 개 정도의 게시글이 올라오며 온라인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2) 인스타그램 - 국민들의 건강을 위한 안전수칙과 생활꿀팁을 종종 게시하고 있다. 하루에 한 개 정도의 게시글이 올라온다.

(3) 유튜브 - 홍보, 교육, 캠페인 영상 등이 3-5일에 하나씩 게시되고 있다. 이용자들과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영상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기업의 특성상 후원 홍보에 대한 콘텐츠가 홈페이지 첫 화면에 메인으로 게시되어있다.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대한적십지사에서 운영하는 SNS를 홍보하고 있으며 기업 이미지에 어울리는 사진을 많이 첨부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빨간색을 많이 사용하여 기업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대한적십자사의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에 대한적십지사 이미지를 나타내어 전문성을 강조하는 것은 좋지만 방문하는 일반 이용자들을 위한 기업에 대한 소개가 조금 더 강조되어 있으면 한다. 홍보는 많은 SNS를 통해 잘 되고 있다. 블로그가 상당히 잘 꾸며져 있으며 많은 정보 수집에 용이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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