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국립공원관리공단... 야생생물 및 멸종위기종 복원 등 공원관리사업 효율적 추진
[브랜드평판분석] 국립공원관리공단... 야생생물 및 멸종위기종 복원 등 공원관리사업 효율적 추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 승인 2020.01.18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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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을 보전하고, 공원자원에 대한 조사·연구, 공원시설의 설치·관리, 공원이용에 대한 지도·홍보 등 공원관리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자연공원법 제44조 규정에 따라 1987년 7월 설립된 대한민국 환경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소재지는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22이며 대한민국의 22개 국립공원 중 한라산국립공원을 제외한 국립공원 21개소를 관리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국립공원의 보전, 국립공원의 야생생물 보호 및 멸종위기종의 복원, 공원시설의 설치 및 관리, 자연공원의 청소, 자연공원 자원에 대한 조사·연구 등이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관리원과 국립공원 산림유전자원 보전을 위해 경북 봉화군 한국수목원관리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2019년 3월 20일 파이낸셜뉴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국립공원 체험 가능한 ‘스마트 탐방 파크’앱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 2019년 11월 25일 에너지데일리

 

3. 미디어 부정평가

‘환경부 블랙리스트’의혹 문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구 권 모씨를 소환했다. - 2019년 4월 4일 mbc뉴스

공공운수노조 국립공원관리공단희망지부는 ‘공단은 계약직 노동자들을 정규직화했지만,그 처우는 여전히 계약직 수준에 머문다’며 이를 시정해야 한다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제기했다. - 2019년 4월 2일 연합뉴스

 

4. 소셜평가

(1) 블로그 - 메인 이미지에 산을 걸어둠으로써 국립공원공단이라는 기업의 이미지와 일치시켰다. 다른 소셜미디어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해두었으며 주로 이틀에 한번 국립공원의 사진이 포함된 글이 포스팅되고 있다.

(2) 페이스북 - 약 32만명의 사람들이 팔로우를 하고 있으며 이틀에 한번 꼴로 글이 사진과 함께 올라온다.

 

5. 웹사이트 평가

기업의 소셜미디어로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해 두었다. 크게 국립공원탐방, 국립공원 예약, 국립공원자원, 안전탐방, 국립공원문화, 열린국립공원의 여섯가지 게시판이 존재하며 화면 한쪽에 국내 국립공원의 위치를 표시한 지도가 있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끔 별도의 검색창이 마련되어있어 편리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32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하루에 1000명이 넘는 이용자가 방문하는 블로그를 보면 소셜미디어를 통한 기업 홍보는 충분히 잘 되고 있으니 변화를 주기보단 현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을 것 같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탐방통제정보를 원하는 이용자들에 한해서 통제정보를 문자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면 고객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이다.

지금처럼 국립공원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국립공원을 체험 가능한 ‘스마트 탐방 파크’앱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고 국립공원을 왕래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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