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전통시장 체계적 지원
[브랜드평판분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전통시장 체계적 지원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 승인 2020.01.18 01: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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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상점가 지원 및 상권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을 통합하여 출범하였다.

주요사업으로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등에 대한 지원 정책에 관한 연구·조사 및 개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성장 및 전통시장등의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및 파견, 전통시장등의 경영 현대화를 위한 정보 제공 및 상담·교육 등이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 전통시장 상점가 지원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으로 다양한 혜택을 통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 2019년 12월 29일 FN Today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대전 동구에 위치한 행복한 어르신 복지관과 함께 ‘따뜻한 온기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2019년 12월 11일 파이낸셜뉴스

 

3. 미디어 부정평가

관사 이전 추진과 임직원 인사 등으로 국정감사에서 논란을 빚은 김흥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공식 해임됐다. - 2018년 12월 7일 한국경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15년부터 시행 중인 ‘해외선진시장탐방 해외연수’가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2019년 10월 17일 일요서울

 

4. 소셜평가

(1) 블로그 - 크게 공지사항, 이벤트, 소통팔달 기자단, 전통시장 소식, 소상공인 소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전통시장 소식 게시판의 ‘시장아!맛집을 부탁해’ 카테고리의 글은 2019년 10월 30일 이후로 올라오지 않고 있지만 ‘소통팔달 기자단’카테고리의 글은 하루에도 여러개씩 포스팅되고 있다.

(2) 페이스북 - 대략 2만여명이 팔로우중이며 하루에 한번꼴로 글이 올라온다.

 

5. 웹사이트 평가

크게 정보공개, 경영공시, 지원사업, 알림마당, 참여마당, 공단소개의 게시판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바로가기를 통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두어서 편리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쇠퇴되어 가는 재래시장을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 해결책을 고안해야 한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도 필요하지만 이용객들을 위하여 부족한 주차공간을 문제를 해결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재래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익숙해지게 만들면 사용 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기업 홈페이지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을 만들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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