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공무원연금공단... 가족 생활안정 및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
[브랜드평판분석] 공무원연금공단... 가족 생활안정 및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 승인 2020.01.18 01: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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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은 전·현직 공무원 및 가족의 생활안정과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연금제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1982년 설립된 인사혁신처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공무원연금 급여의 지급, 공무원연금 기여금,부담금,그 밖의 비용의 징수, 공무원연금기금을 불리기 위한 사업, 공무원 후생복지사업, 주택의 건설·공급·임대 또는 택지의 취득 등이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공무원연금공단은 서귀포경찰서,서귀포소방서 대신119센터와 공단 제주본사에서 지역사회 어린이 6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체험관’을 공동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 2019년 12월 19일 NEWSIS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는 대구 중구 방천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전통시장 화재예방과 안전 점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2019년 12월 26일 매일신문

 

3. 미디어 부정평가

공무원연금공단이 조기유학업체와 제휴를 맺고 홍보에 나섰던 초중고 학생 대상 해외캠프 주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 2013년 5월 20일 ohmynews

 

4. 소셜평가

(1) 블로그 - 1000여명의 팔로워가 있으며 하루평균 200-300여명의 사람들이 방문한다. 대략 4-5일에 한번 글이 올라온다.

(2) 유튜브 - 일주일 간격으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공단의 소셜미디어로 이동할 수 있게 해두었으며 많은 소메뉴들을 만들어두어 알 수 있는 정보들을 세분화 시켜놓았다. 별도의 검색창이 존재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입력해 검색할 수 있어 유용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공무원연금공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있으나 SNS 활동에는 소홀한 편이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네트워크 계정을 개설해 공무원연금공단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전개한다면 해당 기관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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