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예금보험공사... 예금자 보호와 금융제도 안정성 유지
[브랜드평판분석] 예금보험공사... 예금자 보호와 금융제도 안정성 유지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 승인 2020.01.18 01: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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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금융기관이 파산등으로 예금을 지급할 수 없는 경우 예금의 지급을 보장함으로써 예금자를 보호하고 금융제도의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이바지하고자 예금자보호법에 의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예금보험을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예금보험공사와 서울지방보훈청은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서 국가유공자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2019년 12월 16일 mbn

예금보험공사는 사옥 앞 분수대를 쉼터로 재구성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 2019년 11월 25일 전자신문

 

3. 미디어 부정평가

파산한 저축은행 관련 업무 처리 과정에서 뇌물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예금보험공사 직원이 1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 2019년 12월 20일 NEWSIS

예금보험공사 기금관련 부서가 주요 업무계획 변경 과정에서 일상감사를 시행하지 않은 내용이 드러나 주의 처분을 받았다. - 2019년 12월 20일 뉴데일리경제

 

4. 소셜평가

(1) 블로그 - 크게 예보 새 소식, 예금자보호 이야기, 금융/경제 이야기, 예보TV, 이벤트의 게시판으로 분류해 글이 포스팅된다.

(2) 페이스북 - 2-3일에 한번 기업의 상품이나 이벤트성 게시물이 업데이트된다.

 

5. 웹사이트 평가

메인 화면에 ‘안전한 예금:고유 업무인 금융제도의 안정과 예금자 보호를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배치했고 예금자보호제도, 공사소개, 경영공시 등의 메뉴가 존재하며 별도의 검색창이 있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예금보험공사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예금자 보호 제도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SNS를 이용해 해당 기관의 활동을 홍보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인 SNS 홍보활동은 예금보험공사가 긍정적인 기관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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