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 복지 정책 수립 앞장서
[브랜드평판분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 복지 정책 수립 앞장서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 승인 2020.01.18 01: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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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전국 청소년상담기관을 총괄하는 여성가족부 유관 기관으로서, 청소년복지활동지원법에 근거하여, 청소년 복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법인이자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소년안전망운영사업,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 청소년폭력예방지원사업, 정책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사업 등이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2019 부산혁신도시 상생발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2019년 12월 19일 내일신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대하수능일을 맞아 청소년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실시한다. - 2019년 11월 14일 노컷뉴스

 

3. 미디어 부정평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산하의 한 센터 40대 직원 A씨는 청소년 성매매를 시도한 사실이 이 센터를 찾은 학생에 의해 발각됐다. - 2019년 10월 23일 문화일보

 

4.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기관 연락처와 기업 홈페이지 주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기업에서 행하는 프로그램 관련 글이 업데이트된다.

(2) 트위터 - 기관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정보 및 공지, 진행한 프로그램의 사진자료가 트윗되며 지난 7월 이후 활동이 중단되었다.

 

5. 웹사이트 평가

메인페이지에서 기관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들과 청소년 안전망, 청소년 상담사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업 소셜미디어와 기업과 관련 있는 사이트들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배치되어 있으며 개발원 소개, 주요사업, 지역센터, 전자도서관, 알림마당, 정보공개 등의 여섯 개의 메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그 중요도에 비해 해당 기관을 홍보하는 움직임이 소극적이다. 공식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른 SNS 계정을 통해서도 기관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소식이나 청소년 상담사와 같은 정보들을 제공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이 필요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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