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중부발전... 안정적인 전력 공급 추구
[브랜드평판분석] 한국중부발전... 안정적인 전력 공급 추구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정다현
  • 승인 2020.01.13 01: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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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의 설립일은 2001년 4월 2일으로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및 이와 관련되는 사업 등 안정적 전력 공급을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화력발전소 중 가장 큰 규모였던 보령화력발전소를 운영 중이다. 또한 5개 발전사 중 해외사업이 가장 활발하고 성과도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인도네시아 찌레본, 탄중자티 화력발전소와 왐푸, 땅가무스 수력발전소 등이 대표적이다.

총 발전설비용량은 8,434MW이며 국내 전력공급의 9.7%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가 최대주주로 100%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13일 효성굿스프링스와 제주발전본부 순수제조설비의 유해화학물질 미사용 최신설비 교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발전사 최초로 추진 중인 한국중부발전의 '유해화학물질 사용 제로(Zero)화'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 ZDNet Korea 2019. 12. 24

한국중부발전과 LT삼보는 연말을 맞아 지난 11일 전라남도 신안군 지도읍사무소에서 ‘사랑의 쌀’ 기부행사를 갖고, 지역쌀 2000kg를 전달했다. - 에너지 데일리 2019. 12. 12

한국중부발전이 1년 만에 종합청렴도 최고등급인 1등급 복귀에 성공했다. 최근 5년 간 1등급 달성만 3번째다. - CEO스코어데일리 2019. 12. 11

 

3. 미디어 부정평가

지난 19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전문가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기본계획 수립 용역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나, 그동안 계속된 중부발전의 부실한 사업계획 제시에 더 이상 중부발전을 믿을 수 없다는 지역주민들의 분노로 회의가 파행되었다. - 충청뉴스 2019. 12. 20

 

4.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게시물을 올리는 빈도수가 높고 퀴즈 이벤트도 자주 진행하며 사람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 블로그 - 한국중부발전의 뉴스들이 자주 포스팅되고 있다.

(3)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과 같이 이벤트를 자주 개최하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게시물을 자주 업데이트 하고 있다.

(4) 유튜브 - 사람들이 궁금해 할 만한 회사 내의 이야기나 뉴스, 홍보 영상 등을 업로드하고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메인화면을 회사의 정보나 비전을 다양하게 접할수 있게 구성해놓았다. 회사정보와 회사 관련 업무에 관한 카테고리만 간결하게 배치해 방문자들로 하여금 홈페이지 방문 목적을 쉽게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신문고라는 카테고리를 통해 직원을을 고발, 칭찬할 수 있으며 국민들의 불만사항을 접수받고 해결하고자 한다.

 

6. 브랜드에 대한 생각

한국중부발전은 타 공공기관과 달리 다양한 SNS를 이용해 국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중부발전의 공식홈페이지는 이러한 SNS들에 비해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기에 이를 고려해 재구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정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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