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수력원자력...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친근한 이미지 구축
[브랜드평판분석] 한국수력원자력...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친근한 이미지 구축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정다현
  • 승인 2020.01.13 00: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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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의 설립일은 2001년 4월 2일으로 친환경, 고품질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 및 우수 기술의 공유를 통해 국가 에너지 경쟁력과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서 설립되었다.

UAE 원전 수출로 원자력산업이 국가산업으로 주목받자 한국전력공사를 중심으로 원자력 산업을 재편하기 위해 한전과 한수원을 통합하는 논의가 있었으나 2016년 6월에 발표된 정부의 공공기관 기능조정 방안에 따라 원자력 수출 사업에 대해 한수원이 총괄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고, 한전이 관리하던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도 한수원으로 이관되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한국수력원자력 원전건설처 봉사단이 11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9년 경주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경주시장상을 수상했다. - 일요서울 2019. 12. 12

한국수력원자력이 14일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가 주최한 ‘2019 PM 심포지엄’에서 올 한해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프로젝트에 수여되는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과 ‘소남 PM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경북신문 2019. 11. 17

한국수력원자력 한강수력본부가 환경부로부터 4회 연속 ‘녹색기업’으로 선정돼 최근 충북 음성 ㈜한독 회의실에서 원주지방환경청으로부터 지정서를 받았다. - 대경일보 2019. 11. 17

 

3. 미디어 부정평가

지난 2017년 정부가 ‘공공부문 여성 대표성 제고 계획’을 수립해 여성 대표성을 높이겠다고 발표, 공공기관 여성 임원 비율 확대를 100대 국정 과제 중 하나로 삼았으나 한국수력원자력은 여전히 한 명의 여성임원도 없는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 뉴스워커 2019. 12. 20

원자력발전소 근무자 건강을 관리하는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 직원 부정행위가 지속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자신문 2019. 10. 2

한전KPS 채용비리 의혹이 감사원 감사를 통해 일부 사실로 드러나고, 한국수력원자력은 미래경영실장 부정채용 의혹 등이 제기됐다. 감사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지적된 한전 친인척 채용비리가 사실로 확인됐다. - 뉴스투데이 2019. 10. 4

 

4.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일주일에 3개 정도 게시글이 업데이트 되고 있다.

(2) 유튜브 - 사람들이 관심 갖을 만한 주제들의 영상이 자주 업로드된다.

(3) 인스타그램 - 3일에 한번씩 하나의 게시물이 올라온다.

(4) 블로그 - 에너지 별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서 보기가 편하며 초등학생들이 궁금해 할 만한 정보들을 포스팅하고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메인화면에 최근소식이나 보도 자료, 공지사항 등이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정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수력, 양수,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소개와 사업 추진 현황이 나와 있어서 관련 궁금증을 쉽게 해소 할 수 있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한국수력원자력은 한국수력원자력의 공식 마스코트를 이용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수행하며 국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다양한 SNS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통하며 긍정적인 기관 이미지를 다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정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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