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 신청 '상담원 통화 NO'...카드 배달전에도 사용가능
삼성카드, 카드 신청 '상담원 통화 NO'...카드 배달전에도 사용가능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7.12 18: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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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 차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를 차지한 삼성카드는 상담원 통화없이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심사하고 바로 발급해주는 카드발급 체계를 구축하고,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특화 서비스 제공에 이어 부모가 자녀의 꿈을 선물하는 세대공감 캠페인을 펼치며 고객에 더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

상담원 통화없이...'디지털 원스톱 카드발급'

신규로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긴 시간 동안 전화를 통해 상담 및 심사를 받아야 하는데, 삼성카드는 별도로 상담원과의 통화없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심사하고 카드를 발급해주는 ‘디지털 원스톱 카드발급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 측은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통화 절차를 없앤 것이 발급시간을 줄이는 데 한몫을 했다고 밝혔다.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한 본인 확인 대신에, 신청인이 신분증을 촬영해 앱에 등록하고 계좌 인증 등 비대면 본인확인을 거쳐 신청 절차를 마무리하면, 즉시 카드가 발급된다.

특히 실제 카드가 배달되기 전이라도 앱카드나 삼성페이 등 모바일 앱을 활용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카드를 바로 발급받아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한 셈이다.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특화 혜택 서비스 'LINK'

또한, 삼성카드는 별도의 교통카드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교통 서비스’는 물론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특화 혜택 서비스인 ‘LINK’를 제공하고 있다.

‘LINK’는 삼성카드 앱은 물론 홈페이지, 삼성앱카드, 삼성페이 등에서 LINK 혜택을 미리 연결하고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를 하면, 별도의 구폰을 제시하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사전에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오더'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을 통해 메뉴를 선택하고 앱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간편결제의 진화...질적 진화가 우선돼야

지갑에 넣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없는 카드사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날로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카드는 ‘삼성페이 탭탭’, ‘네이버페이 탭탭’ 간편결제 대표카드를 출시하고,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은행의 ‘2018년 1분기 중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1분기 하루 평균 간편결제 건수는 133만3000여건이었으나, 올해 1분기 309만여건으로 늘어나 1년 사이에 3배로 껑충 뛰었다.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한 결제액은 최근 1년 사이에 하루 평균 446억 원에서 1000억 원으로 2배 이상 뛰었다.

그러나, 간편결제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간편결제의 혜택은 부족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삼성카드에서 지난해 출시한 'TV페이'는 인터넷TV·케이블TV 등에서 홈쇼핑 상품과 TV유료 콘텐츠 등을 카드사 앱과 리모콘을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할인과 포인트 적립률 등 혜택 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다.

이는 삼성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뿐 만 아니라, 다른 카드사들도 겪고 있는 문제이다. 이에 다양하고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의 출시보다는 하나라도 알맹이가 꽉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었으면 하는 의견들이 제시되고 있다.

자녀에게 꿈을 선물하자... ‘100통의 편지, 100개의 선물’ 세대공감 캠페인

한편, 삼성카드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함께 ‘100통의 편지, 100개의 선물’ 캠페인을 오는 8월 7일부터 진행한다.

 

이는 지난 5월부터 진행된 ‘1000개의 스토리, 1000권의 자서전’에 이은 두 번째 세대공감 캠페인이다.

이번 함께 ‘100통의 편지, 100개의 선물’ 캠페인은 부모 세대가 자녀의 꿈과 일상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삼성카드 인생락서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50+ 포털에서 작성하면, 총 100면을 선정해 자녀를 위한 선물을 증정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8년 7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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