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가스공사... 적극적인 SNS 활동나서
[브랜드평판분석] 한국가스공사... 적극적인 SNS 활동나서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박형진
  • 승인 2020.01.13 00: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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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기업은 1983년 8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설립목적으로는 가스를 장기적으로 안정되게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리의 항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업종은 연료용 가스 제조 및 배관공급업이며 시장형 공기업으로 분류 가능하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한국가스공사 기업은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한국남부발전(대표이사 신정식)과 19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베트남 가스 발전 및 LNG터미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2019년 12월 19일 환경일보

가스공사는 이라크 주바이르 사업 수행 출자 법인인 코가스(KOGAS)이라크 B.V로부터 933억원의 배당금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 2019년 12월 18일 연합뉴스


3. 미디어 부정평가

시민단체는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에 대한 고발을 보류하고 소명자료를 검토한 뒤 추가 고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2019년 12월 19일 news1뉴스

한국가스공사 일괄 결정 방식의 평균 요금제와 개별 발전사 거래 방식의 직수입사이에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개별요금제가 도입을 앞두고 막바지 찬반론에 휩싸였다. - 2019년 12월 18일 전기신문

 

4.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가스 안전관리법뿐만 아니라 각종 수능 컨디션 관리법, 가스공사 사무직 이야기, 퀴즈 이벤트, 피부관리법, 취업이야기 등의 게시글을 규칙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2) 인스타그램 - 한국가스공사 인스타에는 이쁜 풍경사진, 한국가스공사 사진에 회사의 캐릭터를 합성해 좋은 글귀를 첨부한 게시글들이 업로드 된다.

(3) 유튜브 - 영상을 한국어버전과 영어버전 2개씩 업로드하고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한국가스공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메인에는 한국가스공사 사진으로 간단한 회사의 목표,다짐 그리고 어떠한 회사인지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메인, 소식, 주요서비스, 고객현장, 실명신고 그리고 익명신고 등으로 이루어진 카테고리는 다양한 정보를 접근하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공식 홈페이지의 주요 카테고리들이 더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면 좋겠지만 그 점을 제외하고 공식홈페이지의 구성은 훌륭하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플랫폼의 특성을 살린 홍보물들과 한국가스공사에 대한 정보들이 쉽고 유용하게 제공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박형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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