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1.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2월 9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1,242,85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9,362,481개와 비교하면 14.9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마마무, 트와이스, 오마이걸, 에이핑크, AOA, ITZY, 소녀시대, 우주소녀, 러블리즈, 모모랜드, 에이프릴, 여자친구, 드림노트,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에버글로우, 프로미스나인, 라붐, EXID, 에프엑스, ANS, 버스터즈, 체리블렛, 걸스데이, CLC, 아이즈원, 브라운아이드걸스 순이었다.

​1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3,020 미디어지수 3,155,992 소통지수 2,387,410 커뮤니티지수 2,832,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59,39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49,661와 비교해보면 74.48%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808 미디어지수 2,458,296 소통지수 3,244,549 커뮤니티지수 2,715,5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43,2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769,562와 비교해보면 27.68% 상승했다.

​3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724 미디어지수 3,383,992 소통지수 2,674,514 커뮤니티지수 1,674,5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5,756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757,832와 비교해보면 19.08 % 하락했다.

​4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164 미디어지수 3,746,952 소통지수 1,759,440 커뮤니티지수 1,284,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1,9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928,929와 비교해보면 28.37% 하락했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200 미디어지수 2,970,864 소통지수 1,674,724 커뮤니티지수 1,533,9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2,7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276,280와 비교해보면 9.18%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0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9,362,481개와 비교하면 14.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6% 상승, 브랜드 이슈 20.51% 상승, 브랜드 소통 11.18% 상승, 브랜드 확산 14.27%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싸이코, 웬디, 조이"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발표하다, 부상당하다, 입증하다"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6.87%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1.20% 상승, 브랜드이슈 79.12% 상승, 브랜드소통 41.90% 상승, 브랜드 확산 78.3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9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분석에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마마무, 트와이스, 오마이걸, 에이핑크, AOA, ITZY, 소녀시대, 우주소녀, 러블리즈, 모모랜드, 에이프릴, 여자친구, 드림노트,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에버글로우, 프로미스나인, 라붐, EXID, 에프엑스, ANS, 버스터즈, 체리블렛, 걸스데이, CLC, 아이즈원, 브라운아이드걸스,위키미키, 베리굿, 애프터스쿨, 네이처, 구구단, 프리스틴, 나인뮤지스, 티아라, 시크릿, 베스티, 드림노트, 다이아, 트위티, 헬로비너스, 공원소녀, 위걸스, 레이디스코드, 소나무, 엘리스, 멜로디핑크 를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