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세종학당재단... SNS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
[브랜드평판분석] 세종학당재단... SNS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수환
  • 승인 2020.01.11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世宗學堂財團, 영어: King Sejong Institute Foundation, KSIF)은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 보급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을 목적으로 하는 기타공공기관이다.

주요사업은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서의 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기관이나 강좌를 대상으로 세종학당 지정 및 지원, 온라인으로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서의 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누리집(누리 세종학당) 개발·운영, 세종학당의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 및 교재 보급, 세종학당의 한국어 교원 양성, 교육 및 파견 지원, 세종학당을 통한 문화교육 및 홍보 사업, 그 밖에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서의 국어보급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전 세계 세종학당 수료증, 국내 유학비자 발급받을 때 활용된다. - 2019년 12월 15일 연합뉴스

세종학당재단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릴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 2019년 12월 3일 연합뉴스

 

3. 미디어 부정평가

[단독]문체부 산하 세종학당재단 고위 간부, ‘성추행 혐의’ 해임 - 2019년 10월10일 동아일보

 

4. 소셜평가

(1) 블로그 - 포스팅이 하루에 하나씩 작성되고 있다.

(2) 페이스북 - 한국어문법, K-팝 한 줄, 코엑스 행사사지 등 다양한 콘텐츠가 불규칙하게 업데이트 되고 있다.

(3) 유튜브 - 한국 회화부터 음악, 시 등을 알려주는 영상이 달에 한번씩 여러개가 업로드된다.

 

5. 웹사이트 평가

첫 화면에 세종학당재단과 누리-세종학당으로, 사이트 두 곳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학당재단 사이트 메인화면에서는 한국전통가옥, 외국인들이 한데 모인 모습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현장 사진을 보여주면서 기관의 목적과 활동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세종학당재단은 한류스타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세종학당 홍보영상을 제작해왔다.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은 영상들은 페이스북이나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공유되고 있으며 뛰어난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수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