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JDC면세점,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순위 유지...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5위
제주공항JDC면세점,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순위 유지...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13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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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공단(K-eco)과 ‘환경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통시장 스탬프투어와 연계한 면세점 할인 이벤트’ 기념행사 개최

제주공항JDC면세점이 평판지수가 소폭 상승하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에서 순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제주공항JDC면세점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19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23,06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5위, 제주공항JDC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28 미디어지수 41,454 소통지수 198,153 커뮤니티지수 178,062 사회공헌지수 286,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3,81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60,269와 비교하면 3.1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제주공항JDC면세점 브랜드는 우수한 사회공헌지수를 보이며 지난 1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소폭 상승했다”며, “다만, 평판지수에서는 선두권과 많은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제주공항JDC면세점이 한국환경공단(K-eco)과 ‘환경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JDC는 신규 친환경 아이템을 발굴하고, K-eco는 친환경 사업관련 컨설팅 및 기술 개발, 검수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12월 중 JDC 면세점 쇼핑백을 생분해 재질로 모두 전환하고, 내년 1월부터는 면세업계 최초로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백을 사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통시장 스탬프투어와 연계한 면세점 할인 이벤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면세점 이용예정 소비자가 제주공항 1층 종합관광안내센터에서 스탬프 북을 수령해 해당 전통시장 5곳에서 스탬프를 받아오면 면세점 구매금액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2020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다만 제주특별자치도가 만성 적자에 허덕이고 있는 제주관광공사 시내면세점을 철수시킬 전망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면세점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제주공항JDC 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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