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평판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빅3’ 진입 청신호...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4위
현대백화점면세점, 평판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빅3’ 진입 청신호...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13 10: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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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 ‘ISMS-P’ 인증 취득
서울 동대문 두산면세점 자리 ‘현대백화점면세점 2호점’ 오픈
'홀리데이 세일'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난 1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 진입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19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23,06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4위, 현대백화점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88 미디어지수 830,067 소통지수 207,378 커뮤니티지수 462,890 사회공헌지수 499,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0,6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069와 비교하면 74.1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백화점면세점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하위권의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 ‘ISMS-P’ 인증을 취득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와 개인정보보호 인증제도를 통합한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를 통해 소비자가 이용하는 오프라인 점포와 인터넷면세점 운영에 대한 소비자정보보호 및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서울 동대문 두산면세점 자리에 2호점을 연다. 지난해 11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면세점을 연 이후 두번째 매장을 확보하게 된 것으로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강남과 강북에 한 곳씩 거점을 두고 상호 시너지를 내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오픈 1주년 감사 쇼핑 축제'를 진행하며, 릴레이 경품 이벤트, 깜짝 할인 이벤트 등 상당한 경품증정행사와 할인판매행사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연말연시를 겨냥해 12월31일까지 '홀리데이 세일'을 연다. 해당 기간 무역센터점에 입점한 해외 명품 브랜드 겨울 계절마감 할인을 진행한다. 막스마라, 페라가모, 에트로 등 약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일부 상품을 최초 판매가보다 최대 70% 싸게 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롯데면세점에 2위 신세계면세점과 3위 신라면세점이 매월 선두 도전을 하고 있으며, 4위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빅3’를 향해 평판지수를 높여가고 있다”며, “5위 제주공항JDC면세점은 선두권과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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