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높은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2위
신세계면세점, 높은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2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억불 수출의 탑' 수상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PC웹 프로모션’, ‘모바일 웹 마케팅’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강남점 ‘반 클리프 앤 아펠’ 입점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에 ‘VIP 전용 페이지’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1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크게 상승하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에서 선두에 더 다가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신세계면세점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19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23,06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640 미디어지수 1,415,358 소통지수 511,434 커뮤니티지수 783,366 사회공헌지수 259,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2,55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015와 비교하면 27.7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다만, 참여지수,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이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국내 면세점 중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으로 신세계면세점은 현재 국내 6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수의 K-브랜드들을 발굴하고 입점시켜 국내 중소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글로벌 소비자층을 확보해 수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부산점이 부산종합사회복지관 ‘후원자 감사의 날’에 감사패를 받았다. 부산점은 2013년 3월부터 약 6년 7개월간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봉사 및 후원을 이어왔으며, 매월 임직원들과 함께 소외 어르신 점심 배식,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 청소, 장애아동 보육시설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또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9에서 ‘PC웹 프로모션’과 ‘모바일 웹 마케팅’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신세계면세점 홈페이지가 소비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편됐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강남점이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을 강남 지역 면세점 중 최초로 입점했다. 지난 9월 내국인 면세점 구매 한도가 5000달러로 상향한 후로 3000달러 이상 럭셔리 시계 및 주얼리를 구매하는 내국인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중화권 큰손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 내에 VIP 전용 페이지를 열었다. 명동점의 명품관 완성과 중국인 관광객 회복 추세와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덧붙여 국립극단과 함께 문화소외계층 330여 명을 초청해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은 2016년부터 문화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나눔 문화 확산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본 행사를 통해 아동 복지시설, 발달장애인, 자폐인 복지 단체에 소속된 소외 계층에 공연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에는 셰익스피어 5대 희극 중 대표작인 한여름 밤의 꿈을 명동예술극장에서 관람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롯데면세점에 2위 신세계면세점과 3위 신라면세점이 매월 선두 도전을 하고 있으며, 4위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빅3’를 향해 평판지수를 높여가고 있다”며, “5위 제주공항JDC면세점은 선두권과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