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빅3’ 유지... 2019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3위
현대백화점,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빅3’ 유지... 2019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12 10: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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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점 ‘Doodle화 존버거맨의 전시’ 개최
‘파랑새 장학금’ 전달식 진행
압구정본점 총 13억 원 상당 하이주얼리 3종 단독 전시

현대백화점이 높은 사회공헌지수를 보이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을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일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538,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백화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19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749,79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448 미디어지수 498,318 소통지수 492,700 커뮤니티지수 335,743 사회공헌지수 130,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2,0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73,133와 비교하면 1.1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사회공헌지수를 차지했다”며, “다만, 그 외 평판지수에서는 1, 2위와 격차를 보이며, 지난 1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보다 소폭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현대백화점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흰디 캐릭터를 적용해 선보인 소비자용 사은품 '흰디 무드등' 1만2천 개가 삼일 만에 모두 소진됐다. 보통 크리스마스 사은품 물량을 한 달 가량 제공할 수 있게 준비하는데, 단 3일 만에 30일치가 동난 것으로 예상보다 소비자 반응이 좋자 현대백화점은 추가 제작을 검토하고 있다.

더불어 자유로운 낙서 'Doodle'화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존버거맨의 전시가 한국에서의 두 번째 전시로 문화의 도시인 대구 최초로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한 달간 개최된다. 이는 대구점과 아트딜라이트 주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주최로 진행되며,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전시 공간과 문화 향유 기회를 지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하여 진행된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이 순직 경찰관 자녀와 공무 중 상해를 입은 공상 경찰관 자녀 270명에게 장학금 4억원을 전달하는 ‘파랑새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 사회복지재단은 제복 공무원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외에 순직 소방관 자녀들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총 497명에게 15억원의 장학금·생계비를 지원했다.

이어 압구정본점에서 총 13억 원 상당의 하이주얼리 3종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보석시계인 하이 주얼리 댄서 익셉셔널 피스 브레이슬릿 워치와 보석목걸이인 라임라이트 써니 사이드 오브 라이프 네크리스, 보석팔찌인 라임라이트 써니 사이드 오브 라이프 브레이슬릿으로 현대백화점은 이 보석들의 전시는 물론 판매도 계획 중이다.

덧붙여 충청점이 2019년 겨울을 맞아 공연과 할인 행사 등 다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린세스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캐롤, 산타 우체국 등 매일매일 이어지는 공연들로 온 가족이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맞이 아동극 시리즈가 진행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는 24.51% 하락, 브랜드 이슈는 26.04% 상승, 브랜드 소통은 10.87% 상승하고, 브랜드 확산은 4.92% 하락하고, 브랜드 공헌은 2.73%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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