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평판지수 상승하며 2계단 뛰어 올라...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한섬, 평판지수 상승하며 2계단 뛰어 올라...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05 11: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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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한섬닷컴' 매출 1천억원 돌파
'더한섬하우스' 제주점 내년 1월 오픈예정
H패션몰 오픈 6주년 기념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한섬이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7일 “2019년 10월 25일부터 2019년 11월 26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12,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섬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와 비교하면 11.3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2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700,452 미디어지수 157,201 소통지수 707,300 커뮤니티지수 76,255 시장지수 420,234 사회공헌지수 32,9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4,4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46,353와 비교하면 7.61%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섬은 전체 1위의 참여지수와 전체 2위의 소통지수로 총 브랜드 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며, “다만, 1위 휠라코리아와는 시장지수에서 세배이상 차이를 보인다”고 평가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의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매출이 올해 목표치인 1천억원을 돌파했다. 특히지난해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런 추세에 힘입어 올해엔 매출 1천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5년 출범 당시 60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5년 사이 20배 가까이 증가한 셈이다.

더불어 실험작 '더한섬하우스'가 제주도에 3번째 매장을 내년 1월 초 제주도 연북로 일대에 오픈할 계획이며, 이는 광주점과 중동점에 이어 3번째 매장이다. 한섬의 브랜드로만 구성된 콘셉트스토어는 이종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신 트렌드와 매장 콘셉트에 맞춰 한 공간에 혼합 배치한 새로운 형태의 유통 채널이며, 소비라는 단순 제품 구매 목적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에 초점이 맞춰졌다.

또한 H패션몰 오픈 6주년을 기념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타미힐피거・DKNY・CK 캘빈클라인・아메리칸이글・오즈세컨 등 12개 브랜드에서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복합문화쇼핑공간 더한섬하우스 광주점에서 ‘홀리데이 뮤직 이벤트’를 진행했다.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진행된 행사로 LP판 청음 부스, 음악 디제잉,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덧붙여 식품과 패션, 화장품 등 이종 업계간 협업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섬이 오뚜기와 손잡고 `오뚜기 3분 카레` 티셔츠를 출시해 관심을 받았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휠라코리아에 2위 한섬과 3위 LF이 선두도전을 하고 있으며, 4위 신세계인터내셔날과 5위 F&F가 새롭게 ‘빅3’도전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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