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참여지수 상승하며 1개월 만에 ‘왕좌’ 복귀...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휠라코리아, 참여지수 상승하며 1개월 만에 ‘왕좌’ 복귀...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조거 ‘휠라자마’ 출시
최대 반값 할인 '휠라 블랙프라이데이' 실시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에디션 흥행 성공

휠라코리아가 참여지수의 상승으로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올라서며 다시 선두가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7일 “2019년 10월 25일부터 2019년 11월 26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12,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휠라코리아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와 비교하면 11.3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1위,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838 미디어지수 118,774 소통지수 149,124 커뮤니티지수 67,856 시장지수 1,659,258 사회공헌지수 37,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9,04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33,408와 비교하면 10.04% 하락했다.

구 소장은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시장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다만,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낮은 점수를 보이며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FILA', 'FILA GOLF', 'FILA KIDS', 'FILA INTIMO', 'filativa'의 5개 브랜드 및 기타 사업부문을 보유하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브랜드 휠라(FILA)는 2017년 글로벌 레트로 스포츠 트렌드를 바탕으로 헤리티지 라인의 메인고객을 10대, 20대로 변화 시켰으며, 2018년 온라인, 홀세일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에 집중하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더불어 휠라가 데일리조거 ‘휠라자마’를 출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조깅화를 연상시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스니커즈를 일컫는다. 대표 모델인 휠라자마는 두툼한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며, 빈티지 느낌의 합성가죽 소재를 갑피에 적용한 트렌디한 감각의 신발 디자인은 다양한 착장과 함께 연출하기에도 좋다.

또한 인기 제품을 최대 반값에 할인하는 '휠라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했다. 인기 어글리 슈즈인 휠라바리케이드XT97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휠라 디스럽터 히트앤런 슈즈 등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위해 일찌감치 기획해 구성한 제품들로 행사 분위기는 물론 계절적 감각까지 고려해 블랙 컬러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이어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뜨뜨뜨뜨와 탬탬버린, 김왼팔, 아구, 소니쇼와 협업한 에디션이 인기리에 주요 사이즈가 완판됐다. 특히 한정판은 신세계 센텀시티점 팝업스토어와 G-STAR 부스에 비치됐으며, 론칭 직후 10분만에 주요사이즈가 모두 판매됐다.

더붙여 국민연금이 휠라코리아의 임시주주총회 안건인 분할계획서 승인 및 정관변경에 찬성을 결정했다. 이는 휠라코리아의 물적분할 및 지주사 전환에 대한 내용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한섬, LF, 신세계인터내셔날, F&F, 영원무역, 대현, 신원, 신성통상, 배럴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