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12.04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7,082,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654,087개와 비교해보면 14.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스킨푸드, 비욘드, 잇츠스킨, 홀리카홀리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4,190 미디어지수 3,322,752 소통지수 2,842,092 커뮤니티지수 900,417 사회공헌지수 95,6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55,138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423,051와 비교하면 35.46% 상승했다.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720,200 미디어지수 1,090,176 소통지수 1,926,639 커뮤니티지수 565,929 사회공헌지수 29,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2,338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97,352 와 비교하면 39.87% 상승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33,950 미디어지수 1,179,392 소통지수 944,460 커뮤니티지수 310,442 사회공헌지수 96,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4,967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08,499와 비교하면 4.88% 상승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580 미디어지수 520,064 소통지수 716,562 커뮤니티지수 418,576 사회공헌지수 92,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6,234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25,420 와 비교하면 4.72% 상승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750 미디어지수 624,512 소통지수 431,145 커뮤니티지수 137,058 사회공헌지수 20,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6,318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2,771와 비교하면 4.99% 상승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12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19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654,087개와 비교해보면 14.4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3% 상승, 브랜드이슈 40.30% 상승, 브랜드소통 12.44% 상승, 브랜드확산 15.48% 하락, 브랜드공헌 26.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