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 평판지수 하락하며 클리오에 밀려 한 계단 내려가... 2019년 1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현대바이오, 평판지수 하락하며 클리오에 밀려 한 계단 내려가... 2019년 1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03 10: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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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중인 신약물질 췌장암 사멸 수준 제거 결과 부각에 코스닥 시장 강세

현대바이오가 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1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서며 선두권과 멀어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일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24일부터 2019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5,110,8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바이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86,966개와 비교하면 12.6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5위,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674,657 미디어지수 139,210 소통지수 171,413 커뮤니티지수 79,380 시장지수 59,562 사회공헌지수 72,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6,45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25,837와 비교하면 16.0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와 사회공헌지수를 보였다”며, “다만, 나머지 평판지수는 중하위권에 머물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바이오는 유효물질을 체내에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바이오 융합 기술을 개발하여 상용화한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2000년 5월 (구)현대전자 모니터사업 일체를 양수받아 현대이미지퀘스트로 설립했으며, 2018년 6월 IT사업을 중단하고 2018년 8월 사명을 지금의 명칭인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하였다.

더불어 개발 중인 신약물질의 췌장암 사멸 수준 제거 결과 부각에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어 올해 식약처가 주최한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2019’에서 개발 중인 항암 신약물질 폴리탁셀의 췌장암 유효성 평가 결과를 공개한 바 있으며, 췌장암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시험결과에서 최대 무독성 용량 이하로 항암약물을 투여해도 독성으로 인한 부작용 없이 암세포가 거의 사멸 수준으로 사라지는 사실이 확인됐다.

또한 영업이익률이 전분기 대비하여 -5.3%p 감소하였으며, 19년 06월 8.0%이던 영업이익률이 이번 분기에 하락하여 2.7%를 기록하였다. 매출은 66억으로 전분기 대비해서 -17.7% 감소하였고, 영업이익도 1.7억으로 -72.8% 감소하면서 전체적인 실적이 감소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19년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 클리오, 현대바이오, 아모레G, SK바이오랜드, 아이큐어, 한국화장품제조, 토니모리, 코스맥스, 스킨앤스킨, 코리아나, 제닉, 라파스, 컬러레이, 제이준코스메틱, MP한강, 콜마비앤에이치, 한국화장품, 올리패스, 에이블씨엔씨, 네오팜, 오가닉티코스메틱, 본느, 에스디생명공학, 리더스코스메틱, 잇츠한불, 코디, 코스메카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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