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눈앞에... 2019년 1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클리오,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눈앞에... 2019년 1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03 10: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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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 앰플 세트’ 3종 론칭
’블랙 프라이데이 클클세일’ 진행
오마이걸 유아 신규 모델 발탁

클리오가 평판지수의 상승을 보이며, 11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뛰어오르면서 ‘빅3’ 진입을 바라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일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24일부터 2019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5,110,8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클리오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86,966개와 비교하면 12.6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4위, 클리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729 미디어지수 306,309 소통지수 474,393 커뮤니티지수 140,079 시장지수 36,495 사회공헌지수 15,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3,065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43,071와 비교하면 55.7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클리오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 소통지수를 보이며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대폭 상승했다”며, “다만, 시장지수와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클리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가 예민한 피부에 빠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건조하고 탄력 잃은 피부를 위한 신제품 ‘프로 앰플 세트’ 3종을 론칭했다. 이어 프로 라인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물광·탄력·미백 앰플의 3종이다.

더불어 ’블랙 프라이데이 클클세일’을 진행했으며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클럽클리오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동시에 진행되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최근 오마이걸 유아가 신규 모델로 발탁되어 관련 화보이미지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브랜드의 시크한 콘셉트 속에서 특유의 은은한 러블리 매력을 발산하는 유아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프로 대즐링 아이 팔레트’를 출시했다. 은은한 펄부터 반짝임을 극대화한 빅 글리터 제형의 다채로운 펄로 구성되어 있는 25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한정판 제품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3개월동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LG생활건강과 2위 아모레퍼시픽이 격차를 좁히며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3위에서 5위까지 한국콜마, 클리오, 현대바이가 오차 범위 내에서 ‘빅3’ 도전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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