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평판지수 상승하며 4계단 뛰어 올라...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위
SK건설, 평판지수 상승하며 4계단 뛰어 올라...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02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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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기안전공사와 ‘연료전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2회 해외건설 우수사례 경진대회’ 해외건설 우수사례 선정
영국 실버타운 터널 프로젝트 실시협약과 금융약정 체결

SK건설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10월보다 네 계단 올라서며 ‘빅3’ 진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일 “2019년 10월 20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SK건설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30,663개와 비교하면 22.2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SK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15 미디어지수 150,732 소통지수 557,469 커뮤니티지수 660,956 사회공헌지수 890,3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0,03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32,340와 비교하면 31.62% 상승했다.

구 소장은 “SK건설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참여지수, 미디어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SK건설이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지원과 수소연료전지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연료전지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연료전지 검사, 인증시험 표준화 구축 협력, 연료전지 표준절차 적용과 개선을 위한 정기간담회 개최, 제조공장 및 현장시공 분야별 용접, 전기, 기계 기술교류회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제2회 해외건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해외건설 우수사례로 뽑혔다. 터키 차나칼레 대교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 대교는 다르다넬스 해협을 가로질러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현수교로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다.

또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하노이 인민위원회 의장과 스마트 위성도시 투자 협력각서(MOU)를 체결했다. 그동안 베트남에서 플랜트 사업만 수주했는데 이번에는 스마트시티 구조물 등 도시 인프라 확충을 맡을 예정으로 스마트시티 개발은 50억 달러(약 5조 9,000억 원)로 추정된다.

이어 영국 실버타운 터널 프로젝트가 실시협약과 금융약정을 마무리 짓고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이는 국내 건설사 최초로 서유럽 지역에서 추진하는 인프라 민관협력사업으로 금융약정 체결은 지난 5월 프로젝트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이후 6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건설회사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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