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단숨에 ‘왕좌’ 넘봐 ...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위
현대산업개발,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단숨에 ‘왕좌’ 넘봐 ...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2.02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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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공시
‘월계 센트럴 아이파크’ 2019 그린하우징어워드 그린커뮤니티 부문 대상 수상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12월 분양

현대산업개발이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세 계단 뛰어 오르며 2개월 만에 다시 2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일 “2019년 10월 20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산업개발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30,663개와 비교하면 22.2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880 미디어지수 744,120 소통지수 1,488,168 커뮤니티지수 1,161,645 사회공헌지수 1,387,1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3,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64,885와 비교하면 129.2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차지하며 지난 10월보다 평판지수가 대폭 올랐다”고 설명했다.

현대산업개발이 김해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주식회사 이케이인더스트리이고, 계약금액은 1,384억원 규모로 최근 HDC현대산업개발 매출액 2.79조 대비 약 5.0% 수준이다.

더불어 ‘월계 센트럴 아이파크’가 2019 그린하우징어워드 그린커뮤니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등 다채로운 녹지공간을 품은 데다 잘 갖춰진 문화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되며 이번 분양으로 앞서 공급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와 함께 총 2753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덧붙여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인 현대산업개발이 금호산업에 ‘협상에 적극적으로 나서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금호산업이 자사가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구주 가격 인상에만 집중하면서, 전체적인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진 탓으로 현대산업개발은 구주 가격으로 “3000억원 초반 이상은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대구도시철도 3호선 건설 사업에서 입찰을 담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건설사 중 포스코건설 · 대림산업 · 현대산업개발에 대해 벌금형이 확정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현대건설의 독보적으로 1위 속에 2위 현대산업개발이 격차를 좁히며 1위를 넘보고 있으며, 3위에서 5위까지 롯데건설, 대우건설, SK건설은 소폭의 평판지수 차이를 보이며 ‘빅3’ 경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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