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적수 없다 3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19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적수 없다 3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19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1.29 11: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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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공유 스쿠터 스타트업 ‘보고(VOGO)' 4000만 달러 규모 투자 검토
'제2회 뉴시스 대한민국 증권·IR 대상' 사회공헌 부문 최고 자산운용사 선정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 10월보다 미디어지수에서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선두를 이어 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9일 “자산운용사 44개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3,155,096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650 미디어지수 777,969 소통지수 246,753 커뮤니티지수 217,554 사회공헌지수 265,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82,712와 비교하면 2.0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가 지난 10월보다 대폭 하락하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스위스 계열 투자운용사 아스파다와 함께 인도의 공유 스쿠터 스타트업 ‘보고(VOGO)'에 4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을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는 기존 인도법인을 유지한 채 자회사를 설립, 신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신설법인은 비은행 금융회사 형태로 부동산 및 벤처투자, 금융 자문 등이 주요 업무가 될 전망이며, 대대적인 조직 재편에 나선 것은 현행 체제로는 인도 증권거래위원회 규정에 따라 신사업을 추진할 수 없기 때문이다.

더불어 뉴시스 주최로 열린 '제2회 뉴시스 대한민국 증권·IR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최고의 자산운용사에 선정됐다.

이어 ‘신라스테이 동탄’ 투자금 회수를 위해 세빌스코리아와 협력하기로 했으며, 투자안내문을 준비 중으로 이르면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원매자를 접촉할 전망이다. 이어 매각이 순조롭게 이뤄져 부동산펀드의 투자자인 국민연금과 미래에셋금융그룹이 이익을 남길지 주목되고 있다.

다만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여간 조사 끝에 미래에셋그룹의 일감 몰아주기 행위가 총수 일가에 부당한 이익을 제공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제재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19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한화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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