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산운용,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위
현대자산운용,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1.29 11: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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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영업수익 70억원 기록, 전년동기대비 42.45% 증가한 규모

현대자산운용이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올라서며 한화자산운용을 제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9일 “자산운용사 44개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자산운용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3,155,096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현대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810 미디어지수 27,620 소통지수 348,318 커뮤니티지수 497,289 사회공헌지수 280,0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1,07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58,729 와 비교하면 6.45%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자산운용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보였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 미디어지수에서 낮은 점수를 보이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산운용이 한규선·장부연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후 대폭 개선된 영업실적을 내놨다. 이어 펀드 설정액이 불어나면서 올 상반기 운용보수가 지난해에 비해 증가했으며, 특히 설립 이후 처음으로 공모형 부동산펀드 등을 설정하면서 매입보수가 반영 된게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 올 상반기 영업수익은 70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동기대비 42.45% 증가한 규모로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19억원, 15억원으로 각각 612.5%, 674.6% 씩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국내 증시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라임자산운용 사태 등 사모펀드 이슈가 불거지면서 당분간 투자자들이 유동성이 풍부한 단기금융펀드와 부동산, 인프라에 투자하는 대체투자 펀드로 몰릴 것으로 보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기채펀드를 출시해 1000억원을 모집하는 등 갈 곳 잃은 자금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단기금융펀드 설정액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KTB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동양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DB자산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HDC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스팍스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맥쿼리투자신탁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유경PSG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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