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평판지수 상승하며 농협은행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5위
KEB하나은행, 평판지수 상승하며 농협은행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19.11.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테크노파크와 ‘전라북도 국가혁신융복합단지의 민간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도 '구루그람 지점' 개설
'1Q 애자일 랩(Agile Lab) 9기' 공식 출범

KEB하나은행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은행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4월 이후 수개월 만에 한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5일 “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231,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KEB하나은행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고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373,748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KEB하나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66,697 미디어지수 1,801,360 소통지수 954,700 커뮤니티지수 731,541 사회공헌지수 306,138 CEO지수 403,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3,64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49,551 와 비교해보면 14.12% 상승했다.

구 소장은 “KEB하나은행 브랜드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를 보이며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사회공헌지수에서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KEB하나은행이 전북테크노파크와 ‘전라북도 국가혁신융복합단지의 민간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전라북도 국가혁신융복합단지 투자기업(투자예정기업 포함)에 대한 투자촉진을 위한 환경조성, 금융수요가 있는 투자기업에 대한 지원협의, 국내 금융, 회계, 세무, 경영 등에 대한 컨설팅 제공, 맞춤형 금융서비스 및 금리우대 제공, 글로벌 진출을 위한 외국환 컨설팅 및 해외 네트워크와 연계한 협력활동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글로벌 금융비즈니스 영역 확대 및 신남방정책 주요 대상국 인도의 수도권 지역에 대한 영업 활성화를 위해 '구루그람 지점'을 개설했다. 이는 2015년 첸나이 지점 이후 KEB하나은행이 인도에 개설한 두 번째 지점이다.

또한 충청영업그룹이 대전신용보증재단과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은 대전신용보증재단에 소상공인 보증 지원을 위해 11억 원을 특별 출연했다. 이번 출연으로 15배인 165억 원의 신용보증을 확대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난 3월 대전시, 대전신용보증재단, 하나은행 간 3자 업무협약에서도 20억 원을 특별 출연한 바 있다.

이어 금융감독원 대전충남지원과 함께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금융교육을 했으며, 이는 건전한 금융생활이 가능하도록 금융기초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금융 범죄 피해를 막겠다는 취지이다. 이날 교육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계좌개설, 해외송금, 신용(체크)카드 등 금융거래 체험부터 저축과 보험의 차이, 예금자보호법 등에 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 프로그램인 '1Q 애자일 랩(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 특히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이 제공되며 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글로벌진출 타진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덧붙여 전남 순천시와 순천대학교에 각각 1000만원씩 모두 2000만원을 기부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은행 브랜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