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도미노피자, 2위 피자헛, 3위 미스터피자
[브랜드평판]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도미노피자, 2위 피자헛, 3위 미스터피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11.07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미노피자 2위 피자헛 3위 피자스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피자 전문점 2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의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781,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9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6,951개와 비교하면 7.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피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미노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피자스쿨, 피자마루, 파파존스, 피자알볼로, 피자나라치킨공주, 피자에땅, 빅스타피자, 7번가피자, 59쌀피자, 임실치즈피자, 피자몰, 오구피자, 피자헤븐, 뽕뜨락피자, 피자빙고, 강정구의피자생각, 지정환피자, 피자애, 임실N치즈피자, 영구스피자, 수타5900, 난타5000피자, 피자투어, 목우촌참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도미노피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831,464 소통지수 1,252,974 커뮤니티지수 1,478,115 사회공헌지수 73,3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5,8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61,482와 비교하면 0.70% 하락했다.​

2위, 피자헛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006 소통지수 551,021 커뮤니티지수 1,454,138 사회공헌지수 94,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3,60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23,783와 비교하면 6.02% 상승했다.​

3위, 피자스쿨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450 소통지수 493,029 커뮤니티지수 579,616 사회공헌지수 24,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6,9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47,442와 비교하면 22.49% 하락했다.​

4위, 미스터피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248 소통지수 343,987 커뮤니티지수 573,763 사회공헌지수 21,1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2,12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78,089와 비교하면 30.15% 하락했다.​

5위, 피자마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380 소통지수 309,607 커뮤니티지수 519,766 사회공헌지수 24,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6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795와 비교하면 21.15% 하락했다.​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피자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도미노피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피자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2019년 9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6,951개와 비교하면 7.92%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78% 하락, 브랜드소통 5.30% 하락, 브랜드확산 3.38% 하락, 브랜드공헌 29.3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피자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분석한 피자 전문점 브랜드는 도미노피자, 피자헛, 피자스쿨, 미스터피자, 피자마루, 피자알볼로, 파파존스, 피자나라치킨공주, 피자에땅, 7번가피자, 빅스타피자, 59쌀피자, 임실치즈피자, 피자헤븐, 수타5900, 뽕뜨락피자, 피자몰, 피자빙고, 강정구의피자생각, 피자애, 지정환피자, 피자투어, 영구스피자, 난타5000피자 브랜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