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브랜드평판]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 평판관리자
  • 승인 2019.11.06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19년 11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5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14,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39,369개와 비교해보면 3.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1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촌치킨, 맘스터치, BHC, BBQ, 멕시카나, 굽네치킨, 네네치킨, 노랑통닭, 순수치킨, 부어치킨, 바른치킨, 아웃닭, 처갓집양념치킨, 또봉이통닭, 지코바양념치킨, 페리카나, 땅땅치킨, 멕시칸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또래오래, 깐부치킨, 마파치킨, 디디치킨, 오븐마루치킨, 훌랄라치킨, 웰덤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2,870 소통지수 588,511 커뮤니티지수 530,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1,3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99,482보다 7.01% 하락했다.

​2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734,690 소통지수 840,259 커뮤니티지수 482,3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7,31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52,853보다 8.68% 하락했다.

​3위, BHC 브랜드는 참여지수 494,340 소통지수 719,080 커뮤니티지수 471,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5,22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68,832보다 4.73% 하락했다.

​4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050 소통지수 659,639 커뮤니티지수 798,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1,65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1,224보다 20.45% 상승했다.

​5위, 멕시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61 소통지수 671,528 커뮤니티지수 441,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3,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63,367보다 20.78% 상승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교촌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39,369개와 비교해보면 3.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0% 하락, 브랜드소통 1.88% 상승, 브랜드확산 13.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1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모집하다, 함께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주문앱, 후원금, 치맥"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조사한 26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맘스터치, 교촌치킨, BBQ, BHC, 굽네치킨, 네네치킨, 노랑통닭, 바른치킨, 순수치킨, 멕시카나, 호식이두마리치킨, 처갓집양념치킨, 아웃닭, 부어치킨, 페리카나, 지코바양념치킨, 땅땅치킨, 또래오래, 깐부치킨, 멕시칸치킨, 마파치킨, 오븐마루치킨, 또봉이통닭,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웰덤치킨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