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10.16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9월 14일부터 2019년 10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65,5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695,948개와 비교해보면 5.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종금, 이베스트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1,437 미디어지수 1,148,350 소통지수 700,544 커뮤니티지수 711,527 사회공헌지수 134,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6,43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89,071와 비교하면 65.93%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396 미디어지수 916,511 소통지수 873,249 커뮤니티지수 761,794 사회공헌지수 175,4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4,3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64,677와 비교하면 8.09% 하락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566 미디어지수 944,632 소통지수 701,118 커뮤니티지수 261,176 사회공헌지수 92,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2,06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254와 비교하면 3.89% 상승했다.

​4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977 미디어지수 832,532 소통지수 866,943 커뮤니티지수 218,836 사회공헌지수 62,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9,83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5,412와 비교하면 56.13% 상승했다.

​5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9,518 미디어지수 685,854 소통지수 574,992 커뮤니티지수 63,247 사회공헌지수 103,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7,2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02,471와 비교하면 26.23% 하락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695,948개와 비교해보면 5.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6% 상승, 브랜드이슈 20.44% 상승, 브랜드소통 6.22% 상승, 브랜드확산 6.95% 상승, 브랜드공헌 45.1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브랜드는 2000년 온라인 주식 위탁영업에 특화된 증권사로 시작하여 키움인베스트먼트, 키움저축은행, 키움YES저축은행, 키움자산운용 등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우수한 시스템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브로커리지 부문에서 2005년 이후 14년 연속 주식시장 점유율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리테일부분의 강점을 바탕으로 IB 부문 강화, PI 안정적인 수익 추구, 대형 홀세일 하우스 구축을 추진하는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14일부터 2019년 10월 15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