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25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조사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1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8년 5월 23일부터 2018년 6월 2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4,538,8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5,219,624개와 비교해보면  2.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더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6,790  미디어지수  1,316,480  소통지수  1,366,991  커뮤니티지수  1,137,228 사회공헌지수  1,041,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8,757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506,881와 비교하면 13.43%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03,210  미디어지수  752,896  소통지수  983,664  커뮤니티지수  683,075  사회공헌지수  584,1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6,947 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72,967와 비교하면   16.31%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110  미디어지수  752,896  소통지수  1,195,524  커뮤니티지수   727,874  사회공헌지수   60,5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8,913가 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14,506와 비교하면  10.37% 하락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6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5,219,624개와 비교해보면  2.7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51% 상승,  브랜드이슈 13.12% 하락,  브랜드소통 4.39% 하락,  브랜드확산 8.22% 하락,  브랜드공헌  5.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5월 23일부터 2018년 6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