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브랜드평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9.0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8월 3일부터 2019년 9월 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36,18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47,975개와 비교하면 2.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퍼시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0,510 미디어지수 632,851 소통지수 1,414,446 커뮤니티지수 1,528,352 시장지수 3,155,963 사회공헌지수 549,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1,38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798,874와 비교하면 11.91% 하락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31,125 미디어지수 300,984 소통지수 232,776 커뮤니티지수 532,586 시장지수 850,730 사회공헌지수 127,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5,84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18,525와 비교하면 14.19% 상승했다.

​3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700 미디어지수 261,202 소통지수 252,921 커뮤니티지수 210,214 시장지수 751,389 사회공헌지수 280,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7,94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96,948와 비교하면 5.62% 상승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47,975개와 비교하면 2.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9% 상승, 브랜드이슈 2.02% 상승, 브랜드소통 12.78% 하락, 브랜드확산 9.56% 하락, 브랜드시장 2.88% 상승, 브랜드공헌 5.9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8월 3일부터 2019년 9월 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