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19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8년 5월 17일부터 2018년 6월 18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103,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6,904,501개와 비교해보면  3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공평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NH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동부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HK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순이었다.

1위,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7,230  미디어지수  83,758  소통지수  220,311 커뮤니티지수  348,459  소셜지수  462,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2,43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69,741보다  3.65% 상승했다.

2위,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30   미디어지수  42,779  소통지수  412,274  커뮤니티지수  468,936  소셜지수 65,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46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10,766보다   33.27% 상승했다.

3위,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4,470   미디어지수  67,566  소통지수  45,068  커뮤니티지수  289,118  소셜지수 125,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74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6,669보다   34.72% 상승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6,904,501개와 비교해보면  31.8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8% 하락,  브랜드이슈  10.77% 하락, 브랜드소통  7.42% 상승, 브랜드확산 90.59% 상승,  브랜드소셜 13.38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다양하다, 소통하다 , 대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빌론, SNS, 직장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4.1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저축은행 평판지수는  2018년 5월 17일부터 2018년 6월 18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8년 6월에 분석한  43개 저축은행 브랜드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현대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IBK저축은행,  NH저축은행,  HK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DB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공평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