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LG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LG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9.08.08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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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LG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7월 6일부터 2019년 8월 7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713,771,30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3,540,005,733개와 비교하면 1.8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네이버, LG, SK, 농협, 롯데, 카카오, 한화, 현대자동차, CJ, KT, DB, GS, 신세계, 포스코, 동원, 두산, 현대백화점, 코오롱, 대림, 넥슨, LS, 현대산업개발, 한솔, 한진, 효성, 하이트진로, 미래에셋, 한국투자금융, KCC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0,217,225 소통지수 27,533,400 커뮤니티지수 20,053,136 사회공헌지수 59,791,650 소비자지수 120,257,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853,2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8,252,625보다 40.22% 하락했다.

​2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6,080,251 소통지수 32,773,500 커뮤니티지수 37,066,976 사회공헌지수 69,092,730 소비자지수 90,509,3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522,803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2,601,967보다 8.73% 상승했다.

​3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1,265,490 소통지수 39,572,000 커뮤니티지수 22,030,456 사회공헌지수 69,936,960 소비자지수 57,458,1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263,04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8,178,790보다 29.31% 하락했다.

​4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9,488,728 소통지수 28,450,500 커뮤니티지수 20,379,072 사회공헌지수 66,307,560 소비자지수 41,144,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770,63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3,721,403보다 31.22% 하락했다.

​5위, 농협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937,425 소통지수 11,102,600 커뮤니티지수 10,847,984 사회공헌지수 132,023,370 소비자지수 30,829,3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740,76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0,857,074보다 36.38% 상승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브랜드가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3,540,005,733개와 비교하면 1.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60.54% 하락, 브랜드 소통 4.23% 하락, 브랜드 확산 17.54% 하락, 브랜드 공헌 14.68% 하락, 브랜드 소비 22.75%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2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19년 7월 6일부터 2019년 8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19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네이버, LG, SK, 농협, 롯데, 카카오, 한화, 현대자동차, CJ, KT, DB, GS, 신세계, 포스코, 동원, 두산, 현대백화점, 코오롱, 대림, 넥슨, LS, 현대산업개발, 한솔, 한진, 효성, 하이트진로, 미래에셋, 한국투자금융, KCC, 현대중공업, 부영,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이랜드, 대우건설, 한라, 한국 GM, 유진, 한국타이어, 메리츠금융, 넷마블, 애경, 교보생명보험, 호반건설, SM, 하림, 대우조선해양, 삼천리, 태영, KT & G, 영풍, 세아, 금호아시아나, 태광, 에쓰 오일, 동국제강, 중흥건설, OCI, 한진중공업, 금호석유화학, 다우키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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