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8일부터 2018년 6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9,728,91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3,361,992개 와 비교해보면  19.63% 증가했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위너,  NCT,  빅뱅,  비투비,  아이콘,  더보이즈,  인피니트,  아스트로,  빅스,  갓세븐,  비스트,  슈퍼주니어,  크로스진,  틴탑,  블락비,  동방신기,  유앤비,  골든차일드,  MXM,  2PM,  브로맨스,  아이즈,  BAP,  JBJ,  느와르  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9,296 미디어지수  5,966,336 소통지수  4,022,815  커뮤니티지수  7,935,4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63,93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107,392      와 비교하면  186.18% 상승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7,088  미디어지수  2,693,632  소통지수  2,887,429  커뮤니티지수  7,626,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4,4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3,690와 비교하면  21.39%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216  미디어지수  1,669,376  소통지수  1,508,162  커뮤니티지수  1,903,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0,97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95,278와 비교하면  6.98% 상승했다. 

4위, 샤이니 ( 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232  미디어지수  1,426,176  소통지수  682,713  커뮤니티지수  1,446,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4,761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65,367와 비교하면   96.92%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9,608  미디어지수  1,222,400  소통지수  838,590  커뮤니티지수  1,125,5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6,1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93,255와 비교하면   15.93% 상승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3,361,992개 와 비교해보면  19.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16% 상승,  브랜드이슈  6.55% 상승,   브랜드소통  1.66% 하락, 브랜드 확산  32.31% 상승했다. 보이그룹에 대한 소비와 이슈가 상승하면서 보이그룹 카테고리 브랜드평판이 증가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멋디자, 축하하다, 신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FAKE LOVE, 유튜브"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5%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5월 8일부터 2018년 6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위너,  NCT,  빅뱅,  비투비,  아이콘,  더보이즈,  인피니트,  아스트로,  빅스,  갓세븐,  비스트,  슈퍼주니어,  크로스진,  틴탑,  블락비,  동방신기,  유앤비,  골든차일드,  MXM,  2PM,  브로맨스,  아이즈,  BAP,  JBJ,  느와르,  FT아일랜드,  스누퍼,  B1A4,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2AM,  인투잇,  JYJ,  헤일로,  빅톤,  핫샷,  하이라이트,  SF9,  투포케이,  알파벳,  보이프렌드,  스트레이 키즈,  펜타곤, 온앤오프,  레인즈  를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