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AOA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AOA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AOA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5월 7일부터 2018년 6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15,676,74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7,418,362개와 비교하면 7.6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AOA,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친구,  소녀시대,  러블리즈,  드림캐쳐,  마마무,  프리스틴,  모모랜드,  유니티,  우주소녀,  오마이걸,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라붐,  에이프릴,  티아라,  베리굿,  EXID,  걸스데이,  위키미키,  피에스타,  S.I.S,  그레이시,  CLC,  이달의 소녀,  페이버릿   순이었다.  

1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268  미디어지수  5,057,992  소통지수  4,069,124  커뮤니티지수   76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38,719로 분석되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2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828  미디어지수  2,634,768  소통지수  1,599,299 커뮤니티지수  2,694,4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98,34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300,378와 비교해보면   46.17% 하락했다.

3위,  AOA (  지민,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960  미디어지수 3,347,496  소통지수  506,693  커뮤니티지수  2,537,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69,6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12,337와 비교해보면    219.56%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580  미디어지수  3,013,704  소통지수  1,374,025  커뮤니티지수   2,308,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8,67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048,343와 비교해보면 거의 변화가 없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268 미디어지수  2,536,728   소통지수 1,961,235  커뮤니티지수  1,677,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58,06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79,330와 비교해보면 20.07% 하락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아이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7,418,362개와 비교하면 7.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9% 하락,    브랜드 이슈  30.66% 상승,    브랜드 소통  2.70% 하락,    브랜드 확산   6.18%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핫하다, 예쁘다, 신난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타타, 더쇼, 데뷔'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5월 7일부터 2018년 6월 8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분석에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AOA,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친구,  소녀시대,  러블리즈,  드림캐쳐,  마마무,  프리스틴,  모모랜드,  유니티,  우주소녀,  오마이걸,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라붐,  에이프릴,  티아라,  베리굿,  EXID,  걸스데이,  위키미키,  피에스타,  S.I.S,  그레이시,  CLC,  이달의 소녀,  페이버릿,    소녀주의보,  아이원,  에프엑스,  아이시어,  애프터스쿨,  GBB,  다이아,  아이스,  버스터즈,  나인뮤지스,  피오피,  블라블라,  에이데일리,  구구단,  소나무,  배드키즈,  헬로비너스,  포켓걸스,  크레용팝,  트리플 H   를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