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기술수투자, 2위 컴퍼니케이,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브랜드평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기술수투자, 2위 컴퍼니케이,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8.0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컴퍼니케이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창업투자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9년 7월 2일부터 2019년 8월 1일까지의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49,1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컴퍼니케이, 미래에셋벤처투자, SV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아주IB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리더스 기술투자, DSC인베스트먼트, 린드먼아시아, 대성창투, 엠벤처투자, 나우아이비캐피탈, TS인베스트먼트 순이었다.​

1위,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3,516 미디어지수 471,948 소통지수 730,672 커뮤니티지수 417,186 시장지수 2,007,246 사회공헌지수 272,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62,765로 분석되었다.​

2위, 컴퍼니케이 ( 대표 김학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7,955 미디어지수 799,627 소통지수 1,159,853 커뮤니티지수 142,523 시장지수 1,285,239 사회공헌지수 476,3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1,543 로 분석되었다.​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369 미디어지수 303,076 소통지수 163,160 커뮤니티지수 415,022 시장지수 1,525,072 사회공헌지수 515,5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5,204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우리기술투자 브랜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일부터 2019년 8월 1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