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군, 지난달에 이어 '빅3' 고수... 2019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2·3위
하기스·군, 지난달에 이어 '빅3' 고수... 2019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3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기스, 여름철 맞아 썸머 기저귀 출시... 엄마.아빠 기저귀 체험단 모집
군, 예비맘.육아맘 이벤트와 SNS 팔로우 이벤트 펼쳐... 다가오는 임산부의 날 이벤트 예고

하기스와 군이 지난달에 이어 페넬로페와 더불어 ‘빅3’를 고수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은 30일 “국내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에 이어 2위는 하기스, 3위는 군이 각각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며,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됐으며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699 소통지수 374,669 커뮤니티지수 265,3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696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92,642와 비교하면 4.70%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하기스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기저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차면서, 지난달 올랐던 2위 자리를 고수했다”고 설명했다.

하기스는 여름철을 맞아 통기성을 개선한 ‘썸머 기저귀’를 출시하는가 하면, 특히 엄마와 아빠가 직접 기저귀 제품의 효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단을 모집하면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꽤했다.

이러한 하기스는 기저귀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징동닷컴과 협약을 맺고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했다.

​3위를 차지한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528 소통지수 306,027 커뮤니티지수 289,0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601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46,883와 비교하면 4.52% 하락했다.

구 소장은 “군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지난달부터 3위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팸퍼스를 누르고 3위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군은 예비맘과 육아맘 이벤트는 물론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치는가 하면, 다가오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벤트를 예고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7월 국내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페넬로페가 지난해의 강세에 이어 올해 1월부터 선두 자리를 놓치지 않았으며, 하기스도 지난달부터 2위를 고수하면서 페넬로페를 추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