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06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5월 1일부터 2018년 5월 3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200,470,04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86,480,989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5월 분석에는  소비자 설문조사와 브랜드평판모니터 평가로 아이돌 그룹에 대한 팬덤과 호감을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강화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트와이스,  블랙핑크,  샤이니,  레드벨벳,  AOA,  소녀시대,  러블리즈,  세븐틴,  인피니트,  위너,  빅뱅,  드림캐쳐,  여자친구,  NCT,  비투비,  위너,  마마무,  오마이걸,  더보이즈,  프리스틴,  우주소녀,  모모랜드, 젝스키스,  에이핑크,  비스트,  빅스,  아스트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3,792  미디어지수  3,615,597 소통지수  5,704,390 커뮤니티지수 11,584,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7,96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390,612와 비교하면  144.99% 급등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6,352  미디어지수 1,528,581  소통지수  4,142,254  커뮤니티지수  11,827,4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24,65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984,758와 비교하면  7.45%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864  미디어지수 1,122,740  소통지수  2,177,920  커뮤니티지수  3,068,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9,58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266,799와 비교하면   7.70%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0,624 미디어지수  680,511 소통지수  1,661,537  커뮤니티지수  2,857,4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20,0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391,023와 비교하면  45.39%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392  미디어지수 360,357  소통지수  3,799,497  커뮤니티지수 1,641,4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8,68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38,629와 비교하면   41.49% 상승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86,480,989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 상승, 브랜드 이슈  5.59% 하락, 브랜드소통  1.68% 상승,   브랜드확산   20.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4.55%로 지난 4월보다 6.2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8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신나다, 짜릿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1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6.87%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2018년 5월 1일부터 2018년 5월 31일까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설문조사, 브랜드평판 모니터 평가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