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데이, 유기농본 추격 밀어내고 선두 고수... 2019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추격 밀어내고 선두 고수... 2019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29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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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지수서 생리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상승

시크릿데이가 유기농본의 추격을 물리치고 지난 4월부터 4개월 연속 정상을 고수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9일 “2019년 6월 27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시크릿데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이번 7월 조사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1,732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며,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79,584개와 비교하면 19.8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생리대 브랜드 평판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실시됐으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됐다.

2019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유기농본, 나트라케어, 화이트, 좋은느낌, 예지미인, 깨끗한나라, 바디피트, 청담소녀, 한나패드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4위까지 내려갔던 유기농본이 이달 다시 2위 자리를 찾았고 5위를 유지했던 나트라케어가 이달 3위로 상승했다”며, “반면, 지난달 2위와 3위였던 화이트와 좋은느낌은 이달 각각 4위와 5위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01 소통지수 173,520 커뮤니티지수 165,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688 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월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0,907와 비교하면 4.65%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에서 생리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찼고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상승하면서, 4개월 연속 선두를 지켰다”며, “특히 이달 평판지수가 크게 오른 유기농본의 추격을 받았지만 굳건히 이겨냈다”고 설명했다.

시크릿데이는 ‘여성용품은 자극없이 순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꾸준히 제품 업그레이드를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시크릿데이가 최근 국내제조에 대한 국제적 표준 인증 ISO를 받으며 국내 자체 생산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했다. 시크릿데이는 원자재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약 30단계의 까다로운 심사와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을 완제품으로 인정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산과 국내산 등 고품질의 원부자재만을 선별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되 일본산 원자재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특히 시크릿데이는 최근 글로벌 유통 그룹 데얼리팜(Dairy Farm) 과 수출 계약을 체결하여 동남아시아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7월 국내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31% 상승과 브랜드 소통 16.17% 상승, 브랜드 확산 32.88%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입는생리대, 슈퍼롱오버나이트’가 높게 분석됐다”며,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2%로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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