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다수 영역서 앞서며 정상 지켜...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대교, 다수 영역서 앞서며 정상 지켜...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2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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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서 가장 높은 점수 기록

대교가 총 6개 영역 중 4개 영역에서 앞서면서, 지난달에 이어 선두를 고수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5일 “2019년 6월 23일부터 2019년 7월 24일까지의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144,678개를 분석한 결과, 대교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55,255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으며, 8월부터는 CEO평가를 분석한 지수가 새롭게 포함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멀티캠퍼스, UCI, 로보로보, 아이스크림에듀, 디지털대성,순으로 나타났다.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3위와 4위였던 메가스터디교육와 웅진싱크빅은 이달 2위와 3위로 상승한 반면, 지난달 2위였던 비상교육은 이달 4위로 내려왔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21 미디어지수 1,230,873 소통지수 1,153,737 커뮤니티지수 1,119,231 시장지수 1,663,915 사회공헌지수 406,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3,042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98,576와 비교하면 4.84% 하락했다.

구 소장은 “대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에서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달에 이어 선두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대교는 자사의 AI수학 프로그램 '써밋수학'으로 전국 학생들과 실력을 겨루는 '써밋 썸머 리그'를 열고 있으며, 오는 10월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업성취도 평가 대회인 ‘눈높이올림피아드’의 참가자를 모집하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또한, 대교문화재단은 지난 1992년부터 대한민국의 교육 발전을 위해 정진하는 교사를 발굴해 시상하는 ‘눈높이교육상’ 후보자를 최근 공모했는데, 이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다운 행보를 펼치는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대교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초등교육서비스 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1% 상승과 브랜드이슈 2.65% 상승, 브랜드소통 1.14% 하락, 브랜드확산 23.25% 하락, 브랜드시장 3.17% 하락, 브랜드공헌 25.55%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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