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 평판지수 상승세 이어가며 정상 지켜... 2019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우리금융지주, 평판지수 상승세 이어가며 정상 지켜... 2019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25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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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서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우리금융지주가 이달 평판지수의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도 선두로 시작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3일 “2019년 6월 21일부터 2019년 7월 22일까지 국내 금융지주회사 9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우리금융지주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번 7월 조사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173,797개를 분석해 금융 소비자의 행동분석을 알아냈다”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871,419개와 비교하면 11.5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위부터 9위까지 순위는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2위까지 올라갔던 KB금융지주는 이달 6위까지 하락했고, 지난달 4위였던 한국금융지주가 이달 2위까지 올라왔다”며, “지난달 6위였던 BNK금융지주는 이달 4위까지 상승하는 등 순위 변동이 있었다”고 밝혔다.
 

1위를 차지한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17,670 소통지수 1,002,132 커뮤니티지수 861,636 사회공헌지수 649,572 소비자지수 585,6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6,671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86,453와 비교하면 21.9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차면서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상승하면서 지난 2월부터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최근 건설사의 해외 공사지원을 위한 ‘건설공제조합 카운터 개런티(Counter-Guarantee)’ 상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향후 5년간 창업·벤처·중소기업 등 혁신성장기업에 33조원을 투입키로 하는 등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또한, 우리금융지주는 환경보호 캠페인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를 실시하며, 임직원들이 환경보호실천 서약을 하고 종이컵 사용 금지, 자리 비울때 컴퓨터 모니터 끄기, 퇴근 1시간전 냉방기기 끄기, 퇴근때 전산기기 전원차단 등을 실천하고 있고 본점에 캔·페트병 회수 인공지능 로봇을 운영하며 캠페인 기간 직원들이 기부한 에코백을 재래시장에 다시 기부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에 나서는 등 대내외적으로 친환경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앞서 우리금융지주는 다문화 부부를 위한 합동결혼식인 '제8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하고, 합동결혼식 일체 비용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7.62% 상승과 브랜드소통 48.06% 상승, 브랜드확산 7.50% 하락, 브랜드공헌 35.25% 하락, 브랜드소비 23.69%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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