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건강한 게임문화 선도하며 선두 꽤차... 2019년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넷마블, 건강한 게임문화 선도하며 선두 꽤차... 2019년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16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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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서 가장 높은 점수 기록

넷마블이 건강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선도하며, 왕좌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5일 “2019년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는 넷마블이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2019년 6월 13일부터 2019년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86,190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시장 지수를 측정했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32,106,184개와 비교하면 1.1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됐다.

2019년 7월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게임빌, 골프존, 플레이위드, 컴투스, 엠게임, 넥슨지티, 베스파,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2위였던 넷마블이 이달 선두에 오르면서, 지난달 1위였던 엔씨소프트는 2위로 내려왔다”며, “지난달 7위와 20위였던 게임빌과 플레이위드는 4위와 6위까지 상승했고 지난달 5위를 기록했던 넥스지티는 9위까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732 소통지수 794,083 커뮤니티지수 767,219 사회공헌지수 1,072,741 시장지수 2,999,5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2,358 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차면서, 이달 선두에 올랐다”며, “다만 시장지수에서는 엔씨소프트에 밀렸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에 신규 스토리와 캐릭터를 추가하는가 하면 게임 시장의 다변화에 맞춰 모바일 위치기반 그림퀴즈게임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의 출범 2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참여는 물론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끌고 있다.

구 소장은 “넷마블은 특히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 정보화 능력을 높이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대회 예선을 진행하는가 하면,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또한 앞서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고, 게임 제작과 컴퓨터 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견학프로그램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며, “2019년 7월 국내 게임 사장기업 브랜드평판 1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웹젠, 더블유게임즈, SNK, 미투온, 액션스퀘어,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 위메이드, 바른손이앤에이, 파티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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