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굽네치킨, 교촌치킨과 '빅3'체제 재구축... 2019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2·3위
맘스터치·굽네치킨, 교촌치킨과 '빅3'체제 재구축... 2019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11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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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포털의 인기 웹툰 캐릭터인 ‘낢X진’과 콜라보레이션한 신개념 특수 매장 열어
굽네치킨, 사천 마라 접목한 치킨 및 사이드메뉴인 피자 선보여

맘스터치와 굽네치킨이 교촌치킨과 더불어 '빅3'체제를 다시 구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2019년 6월 7일부터 2019년 7월 8일까지의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교촌치킨에 이어 2위 맘스터치, 3위 굽네치킨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며,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713,130 소통지수 704,595 커뮤니티지수 590,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8,274 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86,393 보다 8.1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 우세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이달 2위로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맘스터치는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 지하 1층에 포털의 인기 웹툰 캐릭터인 ‘낢X진’을 내세운 ‘카페 낢진’과 콜라보레이션한 신개념 특수 매장을 열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은 물론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러한 맘스터치 브랜드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초복을 맞아 강동구 내 다문화가족과 저소득 가정에 가정간편식(HMR) 삼계탕을 후원하는가 하면, 순직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기부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

3위를 차지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220 소통지수 715,884 커뮤니티지수 649,2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6,362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75,163보다 15.31% 상승했다.

구 소장은 “굽네치킨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치킨 전문점 브랜드 중 가장 좋은 점수를 꽤찼고 총 평판지수가 상당한 폭으로 상승하면서 이달 3위로 상승했다”며, “특히 교촌치킨과 맘스터치가 총 평판지수가 하락한 것과 달리 굽네치킨은 총 평판지수의 상승으로 질적 성장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굽네치킨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사천 마라를 접목한 마라 볼케이노 치킨을 선보이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또한, 치킨과 함께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로 피자를 선보였는데 출시 두 달이 안돼 누적 판매량 20만판을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3월 또봉이통닭이 큰 이슈로 단숨에 선두에 올랐지만 이달 다시 크게 하락하면서, 교촌치킨과 맘스터치, 굽네치킨의 ‘빅3’체제로 돌아왔으며, 특히 교촌치킨이 올해 들어 2위만 기록하다가 처음으로 선두를 올랐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다만, 교촌치킨과 맘스터치 브랜드의 총 평판지수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치열한 선두 경쟁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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