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박나래, 2위 이효리, 3위 이영자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박나래, 2위 이효리, 3위 이영자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이효리  3위 이영자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2일부터 2018년 6월 1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328,7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2,478,436개와 비교하면   21.09% 증가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8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이효리, 이영자, 이상민, 이광수, 김국진, 유재석, 김종민, 전현무, 김종국, 송은이, 조세호, 안정환, 강호동, 신동엽, 유병재, 차태현, 박명수, 이수근, 김구라, 서장훈, 김준호, 이휘재, 양세형, 김준현, 하하, 이경규, 김숙, 김건모, 정형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9,059  미디어지수  229,185  소통지수  306,405  커뮤니티지수  710,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4,72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23,572보다   80.16% 상승했다.   

2위, 이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340  미디어지수  153,351 소통지수  401,445  커뮤니티지수 1,412,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6,62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67,866보다   143.49% 상승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146  미디어지수  160,964  소통지수 740,886  커뮤니티지수  1,089,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7,66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73,178보다  20.73% 하락했다. 

4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804  미디어지수  280,170  소통지수 439,857  커뮤니티지수  1,004,0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4,85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91,175보다  16.59% 상승했다. 

5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798  미디어지수  304,326  소통지수  242,451 커뮤니티지수  1,031,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3,12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02,068보다  56.66% 상승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6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은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2,478,436개와 비교하면   21.0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6.52% 상승,  브랜드 이슈 1.61% 하락,  브랜드 소통  2.55% 상승,  브랜드 확산  28.14%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6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감사하다, 고맙다,  이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나혼자산다, 기안84, 짠내투어'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6.82%로 나왔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40명을 분석하였다. 박나래, 이효리, 이영자, 이상민, 이광수, 김국진, 유재석, 김종민, 전현무, 김종국, 송은이, 조세호, 안정환, 강호동, 신동엽, 유병재, 차태현, 박명수, 이수근, 김구라, 서장훈, 김준호, 이휘재, 양세형, 김준현, 하하, 이경규, 김숙, 김건모, 정형돈, 박수홍, 김병만, 지상렬, 양세찬, 김성주, 데프콘, 정준하, 김용만, 지석진, 이국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