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천보, SK머티리얼즈 추격하며 선두권 차지... 2019년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3위
서울반도체·천보, SK머티리얼즈 추격하며 선두권 차지... 2019년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10 11: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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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반도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SunLike)’... 대통령상 수상
천보, LCD와 OLED, 반도체, 이차전지, 의약품 등의 산업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 개발.공급

서울반도체와 천보가 SK머티리얼즈의 뒤를 이어 이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의 선두권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9일 “2019년 6월 7일부터 2019년 7월 8일까지의 국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SK머티리얼즈에 이어 2위 서울반도체와 3위 천보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한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서울반도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429 미디어지수 358,563 소통지수 321,338 커뮤니티지수 119,494 시장지수 2,604,912 사회공헌지수 973,7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2,463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서울반도체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사회공헌지수에서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찼고, 시장지수에서도 SK머티리얼즈 다음으로 우세한 점수를 기록하면서 이달 2위에 올랐다”며, “다만,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는 부진한 성적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서울반도체는 약 12,000개의 특허를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급변하는 LED 시장에 유연히 대처하고있으며 현재 전세계 4개의 현지법인, 4대 생산 거점을 비롯하여 40개 해외 영업소 망을 구축하고 있는 LED 전문 기업이다.

특히 최근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SunLike)’가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서 썬라이크로 신기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3위를 차지한 천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693 미디어지수 115,682 소통지수 910,510 커뮤니티지수 144,545 시장지수 1,827,741 사회공헌지수 142,2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6,400 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천보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3위를 기록했다”며, “다만, 사회공헌지수와 미디어지수에서는 경쟁브랜드보다 뒤쳐지는 수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천보는 기초화학 소재부터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고부가가치의 정밀화학 및 전자재료용 소재까지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LCD, OLED, 반도체, 이차전지, 의약품 등의 산업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7월 국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이달 SK머티리얼즈가 선두를 차지했으나 2위 서울반도체와 3위 천보와의 격차가 매우 크지는 않아, 선두권 순위의 향방을 가늠하기 어렵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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